대구 달성소방서,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119 체험행사'

입력 2025-05-08 10:06:37 수정 2025-05-08 15:21:15

대구 달성소방서(서장 신주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달성군 유가읍 달성테크노스포츠센터 생활체육광장에서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가족 안전119 체험행사'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5월을 맞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동안전체험차량, 소방안전체험 홍보부스 등을 현장에 배치해 지진, 화재 등 각종 재난에 대한 대응 요령을 실제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소방서는 체계적인 행사 진행을 위해 달성소방서 예방안전과 직원 10명과 의용소방대원 20명 등 총 30명의 인력을 투입했으며, 소방차량과 장비도 현장에 배치해 실감나는 체험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지진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소화기 사용법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생활 속 재난대응 능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방화복 착용 포토존, 퀴즈 등 즐겁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신주한 달성소방서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가까이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소방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