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안전, 손잡고 지킨다" 대구동부경찰서-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5-04-18 17:34:40

22일 새론초등학교서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캠페인

지난 17일 대구동부경찰서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부경찰서 제공
지난 17일 대구동부경찰서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부경찰서 제공

대구동부경찰서는 지난 17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학교 앞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실시 ▷교통안전 교육자료 및 홍보 콘텐츠 공동 개발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 적극 지원 등 실질적인 어린이 안전 강화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옐로카드 등 교통안전 용품 제작 시 동부경찰서 로고를 함께 삽입해 기관 간 협업의 의미를 강조한다.

양 기관은 오는 22일 오전 동구 새론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횡단보도 앞 일단 멈춤' 등 어린이 배려 운전 및 교통안전 계도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장호식 동부경찰서장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의 협력은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에 매우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