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시지노인전문병원, 제4회 '遊(유) 시니어 트레킹' 개최

입력 2025-04-12 15:30:00 수정 2025-04-12 21:53:06

제 4회
제 4회 '유(遊) 시니어 트레킹 대회' 포스터. 대구시지노인전문병원 제공.

운경재단 대구 시지노인전문병원이 '제4회 遊(유) 시니어 트레킹' 행사를 개최한다​.

11일 대구 시지노인전문병원은 오는 28일 봉무공원 단산지 둘레길 일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제4회 遊(유) 시니어 트레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치매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한 공공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며, 대구지역 60세 이상 어르신 300명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증진과 치매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건강한 노년의 삶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봉무공원 단산지 둘레길에서의 트레킹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치매 예방 및 걷기 방법 교육, 건강체험존 및 치매예방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대구시걷기협회가 생활 속 건강걷기 실천 교육을 실시하고, 대구시 동구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예방 체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대구지역 건강 단체들도 참여해 참가자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시지노인전문병원 관계자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을 증진하고,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체험 기회를 함께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