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도시재생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입력 2025-03-14 13:30:00

도시재생 정책 심의·자문 역할 수행…오는 31일까지 접수

기존 도시재생위원화 개최 모습. 영주시 제공
기존 도시재생위원화 개최 모습.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는 오는 31일까지 도시재생위원회 신임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도시재생위원회는 도시재생 분야의 주요 시책과 도시재생 관련 법정계획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기구로, 도시재생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에 전문적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분야는 도시재생, 도시계획, 주거‧건축, 토목‧조경‧환경, 도로‧교통, 문화‧관광 등이다.

지원 자격은 모집 분야 관련 학력과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조교수 이상 또는 박사학위 소지자(경력 5년 이상), 석사학위 소지자(경력 10년 이상), 기술사‧건축사(경력 5년 이상), 기사 자격증 소지자(경력 10년 이상), 연구책임자(경력 5년 이상) 중 하나의 요건을 충족해야 되고 지방공무원법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선정된 위원은 다음달부터 2년간 활동하며, 도시재생 정책과 사업 추진 과정에 심의와 자문을 담당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이들은 공개모집 신청서,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청렴서약서 등을 작성해 영주시 도시재생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경북 영주시 시청로 1, 도시재생과) 또는 이메일(piter241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주시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희 도시재생과장은 "도시재생위원회는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