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군-울릉크루즈 상생 협약…영덕군민 배값 20% 할인

입력 2025-03-06 16:32:21

두 기관 상호발전 방안 모색 위해 지속적인 협력 약속

영덕군은 지난 4일 울릉크루즈와 상호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덕군 제공
영덕군은 지난 4일 울릉크루즈와 상호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군이 여객선사인 울릉크루즈와 상생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6일 영덕군에 따르면 지난 4일 울릉크루즈와 협약을 맺고 군민들이 주중과 비수기에 선박을 이용할 경우 요금을 20% 할인해주기로 했다.

또, 울릉크루즈는 운송·숙박 등의 편의시설 이용과 울릉도 대표 특화상품 개발 및 울릉도 방문 영덕군민에게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영덕군은 울릉크루즈 홍보에 협조하고 영덕군민 교육·연수시 울릉크루즈와 협력한다.

울릉크루즈는 이번 협약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13만원으로 1박2일 울릉도를 다녀오는 특가 울릉도 여행상품을 영덕군민에게 제공한다. 여기에 울릉크루즈를 이용한 관광객이 강구항에 들러 영덕대게를 맛볼 수 있는 관광코스 개발에도 적극 동참한다.

울릉크루즈 조현덕 대표는 "울릉도를 방문하는 영덕군민들에게 최상의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두 지역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하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했다.

한편 울릉크루즈는 포항 영일만항과 울릉도 사동항을 오가는 여객선사로, 2만t급의 카페리선 '뉴씨다오펄호'를 매일 왕복 운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