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원격대학 교육혁신지원사업 외부 성과보고회 성료

입력 2025-01-21 16:11:12 수정 2025-01-21 18:08:48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관련 교육과정 소개

지난 17일 경북 고령균 사회단체회관에서 대구사이버대 교육혁신지원 시업 외부 성과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제공
지난 17일 경북 고령균 사회단체회관에서 대구사이버대 교육혁신지원 시업 외부 성과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 UCAN+ 교육혁신사업단은 지난 17일 경북 고령군 사회단체회관에서 '2024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 외부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UCAN+ 교육혁신사업단과 (사)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경북협회의 최규종 협회장을 비롯한 10개 시·군지회의 지회장과 임원들이 참석했다.

대구사이버대 UCAN+ 교육혁신사업단 김영걸 부단장은 보고회에서 사업의 주요 성과를 발표하며,했다. 장애인을 위한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설명하며, 장애인들이 보다 쉽게 평생학습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공유했다.

이번 외부 성과보고회는 대구사이버대가 추진하는 원격대학 교육혁신의 성과를 공유하고, 장애인의 평생학습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참석자들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평생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다시금 인식하는 한편, 장애인을 위한 학습 플랫폼의 발전 방향에 대해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근용 총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교육혁신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