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학생 33명 대상…서울 및 대구 기업 14곳에서 2주간 현장 체험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교장 이창석)는 지난 6~17일 대구 및 서울 소재 기업 14곳에서 2학년 학생 33명에게 기업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경북 SWgo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의 교육경비 지원 공모 사업 선정에 따른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 후 실무 현장에 뛰어들 학생들과 뛰어난 인재 확보를 원하는 기업들 모두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산업체 현장 체험을 통해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최소 직무 수준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기업들은 우수 학생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기업이 요구하는 직무 수준과 학생들이 갖춰야 할 기술 수준의 격차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2학년 김 모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실무 경험도 쌓고 직무에 대해서도 더욱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공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창석 교장은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최신 경향을 이해하고,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TK 지지율' 김문수·이준석 연일 상승세…이재명은?
이재명, '방탄 유리막' 안에서 유세…대선 후보 최초
1차 토론 후 이재명 46.0% 김문수 41.6% '오차범위 내'
전한길 "은퇴 아닌 사실상 해고…'좌파 카르텔'로 슈퍼챗도 막혀"
[르포] '추진력' 이재명이냐 '청렴' 김문수냐…경기도 격전지 민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