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 필리핀 불라칸주립대학교와 글로벌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24-11-23 13:30:00

국제 교류 확대를 통한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 - 유학생 유치, 국제 교류 활성화 등 협력 관계 구축

경남도립거창대학 김재구 총장은 필리핀 불라칸주립대학교 테오디 총장 과와 국제 교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남도립거창대학 김재구 총장은 필리핀 불라칸주립대학교 테오디 총장 과와 국제 교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은 22일 거창대학 세미나실에서 필리핀 불라칸주립대학교(총장 테오디)와 국제 교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필리핀 우수 유학생 유치 ▷양 대학 간 국제 교류 활성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제적 학술 연구와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국제교류증진을 목적으로 상호 협력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구 경남도립거창대학 총장, 테오디 불라칸주립대학교 총장, 에두아르도 학장 등 양 대학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공식 방문행사에서 양 대학 간 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불라칸주립대학교 방문 단은 도립거창대학 캠퍼스를 둘러보며 간호학과 강의 동 등 교육 시설을 견학했다.

특히 항공 관련 학과의 교육 환경과 취업 기회를 살펴보기 위해 사천에 소재한 항공 업체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김재구 총장은 "불라칸주립대학교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양 대학의 여건과 환경을 면밀히 검토하여, 유학생 유치와 함께 학생들의 어학 연수와 봉사 활동 프로그램 등도 적극 추진하여 실질적인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불라칸주립대학교 테오디 총장은 "경남도립거창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양 대학의 발전은 물론, 한국과 필리핀 간 교류가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체결한 불라칸주립대학교는 필리핀 불라칸주에 위치한 주립대학으로, 14개의 단과 대학에서 36,000명의 학생이 수학하는 필리핀의 4년제 종합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