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군부대 군위군 이전 한 걸음 더 나아가
대구에서 이전하는 군부대를 군위로 유치하자는 군민 서명이 1만명을 넘어섰다.
11일 군부대 이전 대구 군위군추진위원회(위원장 장병익, 이하 추진위)에 따르면 지난 5월 7일 발기인 대회, 7월 16일 발대식 이후 장병익 위원장을 중심으로 현재 읍면별 대표위원들과 함께 대구 군부대 유치 활동을 펼쳐 3개월만에 1차 목표인 1만명 서명에 성공했다.
추진위는 그동안 ▷군위 삼장군 단오축제 ▷삼국유사청춘대학 ▷군위군민체육대회 등 군위군에서 펼쳐진 각종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군부대 이전 홍보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국방부, 대구시 등 관계 기관 대상 홍보 활동뿐만 아니라 대구시 군부대 이전 민간위원회 등과도 협력 체계를 구축해 도심 군부대 군위 이전을 성공 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추진위는 앞으로 군민들에게 군부대 공용화기 훈련장과 관련한 장단점을 안내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과 함께 추진 상황, 이전 절차 안내, 군민 의지 결집 등 군부대 이전 사업과 관련한 공감대 형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장병익 위원장은 "군위군 인구의 약 50%인 1만명 서명 돌파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열망이 모인 결과"라며 "2만명 서명 목표를 꼭 이뤄내겠다"고 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민간이 주도한 서명운동 1만명 돌파를 축하드리며, 추진위원회 회원들과 군민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도심 군부대 군위군 이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라며 행정에서도 군부대 이전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촉법인데 어쩌라고"…초등생 폭행하고 담배로 지진 중학생들
"죽지 않는다" 이재명…망나니 칼춤 예산·법안 [석민의News픽]
[매일춘추-김미옥] 볼 수 있는 눈
이재명 사면초가 속…'고양이와 뽀뽀' 사진 올린 문재인
대구경북 대학생들 "행정통합, 청년과 고향을 위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