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헴프앤알바이오, '1천만원 상당 건강기능식품 후원'

입력 2024-10-24 10:51:41

21일,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서 후원물품 전달식
안동 대마(헴프)씨드 활용 '대마종자유' 냉압착 생산
박경흠 대표, "장애인들 건강·행복한 삶 기여 기대"

헴프엔알바이오
헴프엔알바이오

안동지역에서 재배된 대마(헴프)를 소재로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바이오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농업회사법인 헴프앤알바이오(대표 박경흠)가 21일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진숙)에 1천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했다.

(주)농업회사버인 헴프앤알바이오는 안동의 특산품인 삼베로 잘 알려진 대마(헴프)를 소재로 한 산업용, 생활용, 기능성 바이오 제품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특히, 헴프 시장의 국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직접 농가를 방문하고 설득한 끝에 계약 재배를 통해 국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소득을 높여주고 있다.

이 회사는 자체 공장을 설치해 헴프씨드의 세척, 탈피, 선별을 거쳐 볶지 않고 냉압착하는 방식의 첨단 시설화를 통해 보다 신선하고 영양이 그대로 보존된 대마종자유를 만들어 내고 있다.

사실상 국산 헴프씨드를 활용해 제품을 만드는 곳은 '헴프앤알바이오'가 유일하다.

박경흠 대표는 "장애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진숙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지역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복지관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