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금 진로탐색지원형 '진로탐색학교 N길' 하반기 취·창업과정 운영

입력 2024-09-13 22:57:49

진로 탐색 기회 제공…사회 진입 길 지원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진로탐색학교 N길' 하반기 취·창업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더컴퍼니씨협동조합 제공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사장 강은경)은 대구시, 대구시청년센터(센터장 오창식)가 주최·주관하는 2024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금 진로탐색지원형 '진로탐색학교 N길' 하반기 취·창업과정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진로탐색학교 N길'은 청년이 자신의 길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상 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과정이다. 청년이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사회 진입을 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한다.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은 취·창업과정 운영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창업 역량 강화를 통한 자기 발견 및 성장 마인드를 구축한다. 또 '내가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 나의 강점과 일에 대한 가치관' 등에 대해 고민하며 셀프 브랜딩,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한 실습형 취업교육,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한 실습형 창업교육을 진행해 '자신의 길'을 찾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현장중심의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진로탐색학교 N길' 하반기 취·창업과정에는 총 52명의 청년이 참여하고 있다. 8월 16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8회차 교육을 거쳐 10월 4일 졸업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올 한해 상·하반기 약 100명의 취·창업 준비 청년들이 자신만의 일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지며 자신만의 창업 아이템을 탐색할 기회를 얻는다.

강은경 더컴퍼니씨협동조합 대표는 "진로탐색학교 N길은 지역 청년들이 자신만의 고유한 자원을 발견하고, 자신의 길 찾아가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프로그램이다.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도와 지역 정주를 위한 기반 마련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