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병원] 척추 치료 내시경으로 해답을 찾아나가는 척추 전문병원

입력 2024-07-31 06:30:00

우리들병원 전경. 우리들병원 제공.
우리들병원 전경. 우리들병원 제공.

대구 우리들병원은 비수술적 치료에서부터 내시경 및 미세현미경과 레이저를 이용한 최소침습 시술, 척추로봇을 이용한 고정술, 척추변형을 치료하는 고난도 수술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척추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척추 내시경 수술의 선두주자로서 미래형 통합 척추 내시경 센터를 구축하고 연구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우리들병원의 '미래형 우리들 척추 내시경 센터(Advanced Wooridul Spine Endoscopic Center)'는 기존의 옆구리 내시경과 더불어 단일공, 양방향 내시경을 이용한 최신 척추치료에 특화된 센터다. 내시경 치료의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 의료진들은 "안전성과 효과를 높이기 위한 최신의 치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의료 기구의 개발과 치료 기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들병원의 독보적인 기술 '내시경 허리 디스크 시술'은 절개하거나 뼈를 자르지 않고, 지름 약 6㎜ 굵기의 가는 내시경 관을 삽입해 레이저 및 고주파열을 이용해 정상 조직은 그대로 보존한 상태에서 병적인 디스크 파편 조각만 제거한다. 전신마취나 수혈이 필요하지 않으며, 디스크·뼈·인대·근육 등의 정상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는 것이 내시경 디스크 시술의 핵심이다. 시술 당일 퇴원이 가능하고 회복이 빠르며, 고령층이나 당뇨병, 심장병, 골다공증 등 지병이 있는 환자도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디스크 탈출증에만 적용되던 척추 내시경 치료법이 이제는 디스크를 동반한 협착증 치료에도 적용되고 있다. 대구 우리들병원은 대구·경북 최초로 5년전 척추관 협착증에 단일공 척추내시경 치료를 시작했으며 현재는 단일공 내시경 치료 뿐만 아니라 양방향 내시경도 치료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다. 특히 척추 내시경 유합술 치료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척추관협착증 치료를 위한 '척추인대재건술'로 뼈와 관절을 자르지 않고 디스크 제거 없이 3~5㎝ 최소 피부 절개만으로 정상 조직 손상 없이 치료하면서 출혈이나 감염 위험이 적어졌다.

우리들병원 의료진이 환자를 수술하고 있다. 우리들병원 제공.
우리들병원 의료진이 환자를 수술하고 있다. 우리들병원 제공.

박찬홍 대구 우리들병원장은 "최소침습적인 치료기술은 전 세계적 흐름이며, 대구 우리들병원은 척추 치료에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발전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척추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이 빠른 일상회복을 할 수 있도록 최신의 치료개발과 연구에 쉼 없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