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영천와인(대구) - 여름 밤, 영천와인
영천시 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인근 도시 연계 와인 시음회 '찾아가는 영천와인(대구)-여름 밤, 영천와인'이 19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대구역 대구스테이션센터(구 대우빌딩) 1층에서 열린다.
이번 시음회는 마이크로웨이브 공유오피스 대구본점과 샐러디 대구역점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한다. 시음회를 통해 잠재 수요자가 많은 영천 인근 도시 '대구'의 거점 공간(대구역 인근)을 연계해 다양한 연령대의 지역 시민이 영천 와인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시음회는 영천시 와인투어 프로그램의 하나다. 시장 경쟁력 있는 와인 산업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자 역량강화 교육 ▷와인투어 프로그램 운영 ▷와인투어 홍보 등 총 3단계로 진행 중이다.
3단계 와인투어 홍보의 첫 단계인 이번 와인 시음회 참여자들은 8개 와이너리(까치락골 와이너리, 별길 와이너리, 뱅꼬레 와이너리, 블루썸 와이너리, 오계리 와이너리, 위(we)와이너리, 우아미 와이너리, 조흔 와이너리)의 와인을 시음·구매할 수 있다.
또 와인 구매자 대상 추첨 이벤트 및 참여자 대상 룰렛 이벤트 진행을 통해 시음회 방문 및 구매를 유도한다. 와인 시음평 이벤트를 통해 영천 와인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와이너리별로 진행하는 와인투어 프로그램 참여도 유도한다.
이번 시음회는 동성로에 근접하고 유동 인구가 많은 대구역 거점 공간에서 진행돼 대구 지역의 잠재 수요자에게 대한민국 대표 와인으로 자리잡은 '영천와인'의 우수성을 알리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흥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다양한 인근 도시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체로 설 수 있도록 홍보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윤석열 '탄핵소추안' 초안 공개…조국 "尹 정권 조기 종식"
尹 회견때 무슨 사과인지 묻는 기자에 대통령실 "무례하다"
"촉법인데 어쩌라고"…초등생 폭행하고 담배로 지진 중학생들
이재명 사면초가 속…'고양이와 뽀뽀' 사진 올린 문재인
"고의로 카드뮴 유출" 혐의 영풍 석포제련소 전현직 임직원 1심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