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운영위 임태섭, 문화복지위 권기윤, 경제도시위 김상진 선출
안동시의회(의장 김경도)는 지난 10일 제25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장을 선출, 제19대 의회 원구성을 마무리 했다.
이날 의회운영위원장에 임태섭(무소속·재선) 의원, 부위원장에 안유안(국민의힘·초선)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문화복지위원장에는 권기윤(국민의힘·초선) 의원이 뽑혔으며, 부위원장은 김정림(더불어민주당·비례) 의원이 맡는다.
경제도시위원장에 김상진(국민의힘·재선) 의원, 부위원장에 김창현(국민의힘·초선) 의원이 역할하게 됐다.
임태섭 의회운영위원장은 "동료 의원님들과 힘을 모아 선진의회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의원들 간 원활히 소통해 안동시 의회가 화합하고 시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기윤 문화복지위원장은 "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는 물론이고 항상 지역문제를 고민하며 공부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할 것"이라며 "시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문화복지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 활동 방향을 밝혔다.
김상진 경제도시위원장은 "소속 위원님들의 고견을 모아 위원회 운영에 내실을 기하고 주민 대표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시민으로부터 신뢰와 인정을 받는 안동시의회가 되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의지를 보였다.
한편, 김경도 의장은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의 임시회 참석을 최소화하고 관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의 신속한 복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