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아 20명 안동시청 부서, 기관배치 2개월간
민선 8기 3번째, 지역 대학생 대상 직무 체험·정착 유도
경북 안동의 대학생 20명이 여름방학을 맞아 안동시청에서 2개월 간 행정인턴으로 근무한다.
안동시는 26일 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서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각 부서에 배치했다.
지역 3개 대학으로부터 각각 선발·추천받은 행정인턴들은 시청, 행정복지센터, 한국정신문화재단 등 다양한 부서 및 기관에 희망에 따라 배치됐다.
앞으로 담당 업무를 수행하며 매주 1회 함께 모여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정책 아이디어 발굴 토론에 참여하는 등 개인 역량을 기르고, 지역 관심도와 이해도를 높인다.
민선 8기 핵심 정책인 지역대학 학생 대상 지원 시책의 하나인 이 사업은, 지역대학 학생에게 방학 동안 직무 체험을 통해 사회 생활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2023년 여름방학부터 실시했으며 이번이 3번째다.
송인광 안동시 일자리경제과장은 "2개월 동안 많은 경험과 배움이 있기를 바란다. 안동는 지역 청년 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성장프로젝트,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전세보증금반환보등 보증료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펴고 있다.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