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명(54) 신임 경북 학교운영위원장은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 현장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경북교육 발전에 학교운영위원회와 학교, 학부모가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학교의 자율성을 높이고 지역 실정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창의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도 교육청과 지역교육지원청, 지방자치단체 등과 활발한 정보 교환을 통해 경북 교육발전에 앞장서 가겠다"며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학교 폭력 근절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공교육을 꽃 피우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대명 회장은 "학교운영위원들이 교육공동체로서 학교 교육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야만 경북교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며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경북 영주가 고향인 최 회장은 영광고, 경북전문대를 졸업하고 지역에서 30여 년간 현대모비스 송죽상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영광중 운영위원장을 시작으로 현재 영주영광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영주시 학교운영협의회 회장과 배구협회 부회장, 영주라이온스클럽 회장 등을 맡아 지역사회 발전에도 물심 양면으로 기여해 오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내 인생 최고 공연" 보수단체 심기 건드린 이승환, 구미 공연 어떻게 되나
김용현, "탱크로 밀어버려" 주장한 추미애 고소…"반국가 세력의 거짓 선동"
부정선거 알레르기 반응 세력, 도대체 왜? [석민의News픽]
가처분 신청에도 설치 완료된 박정희 동상… 시민단체 "즉각 철거하라"
선관위의 현수막 이중잣대? '與의원 내란공범' 허용 VS '이재명은 안돼' 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