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연애·결혼·중매 공감사연 이벤트 실시

입력 2024-05-07 11:14:52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5월 1일부터 6월 14일까지 연애, 결혼이 주는 기쁨과 설렘을 전달하고 정감 있고 따뜻한 중매이야기로 결혼을 통한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확산시키고자 '달달(달콤한 달서) 연애·결혼·중매이야기 공모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연 내용은 달콤한 연애,예비부부의 프러포즈 사연, 행복한 신혼생활,따뜻한 가족 이야기, 정감 있고 훈훈한 중매 이야기 등 소중한 만남에 대한 이야기로 올해는 전년도 연애·결혼 이야기와 더불어 중매 이야기까지 확대되어 전 연령 지역주민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대상은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달서구홈페이지(분야별정보→여성/결혼 →결혼공감형 사업)를 통해 입력하거나 신청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 이벤트는 질문지 서식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글쓰기를 부담스러워하는 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연 모집을 간소화하여 접근성을 높였고, 재미와 감동이 가득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다.

당첨자는 6월 21일에 달서구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으로 최우수상 2명(여행숙박권), 우수상 3명(5만원 상당 상품권), 장려상 10명(3만원 상당 상품권)을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는 달서구청 아동가족과 결혼장려팀(667-3791~2)으로 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중함 만남에 대해 전 세대가 관심을 갖고 '잘 만나보세' 뉴(NEW)새마을운동 동참으로 긍정적 결혼관 조성 및 결혼이 주는 행복의 가치가 확산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공동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