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페이 캐시백 혜택 7→10% 상향…공공배달앱 먹깨비 3천원 할인쿠폰 발행
경북 경주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화폐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29일 경주시에 따르면 시는 5월 한 달간 지역화폐인 경주페이 캐시백 지급률을 7%에서 10%로 상향한다. 단, 월 40만원인 사용한도는 동일하다.
시는 또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3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다음달 1일부터 8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먹깨비 앱을 통해 주문할 때 쿠폰을 적용해 결제하는 방식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먹깨비 고객센터(1644-7817)나 경주시 경제정책과(054-779-6238)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는 유동인구 감소와 빈 점포 증가로 위축된 도심 중심상권 내 자체 할인을 진행하는 특별할인 가맹점을 기존 31곳에서 50곳으로 확대했다.
특별할인 가맹점은 경주페이 결제 시 기존 캐시백에 가맹점주가 3~5% 더해 추가할인을 제공하는 점포다. 가맹점 현황은 경주페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주시는 오는 7월부터 연말까지 경주페이로 착한가격업소 결제 시 5% 추가할인 혜택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역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수년간 거래내역 사찰?… 대구 신협 조합원 집단소송 제기
"용산의 '사악한 이무기'가 지X발광"…김용태 신부, 시국미사 화제
'대구의 얼굴' 동성로의 끝없는 추락…3분기 공실률 20%, 6년 전의 2배
공세종말점 임박?…누가 진짜 내란범! [석민의News픽]
홍준표 "조기 대선 시 나간다…장이 섰다" 대선 출마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