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기 의원 "지역 특성에 맞는 대표축제 개발과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것"
대구시 동구의회 한동기 의원이 지난 24일 '2024년 제6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지역문화가치창달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을 확산하고자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에서 매년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와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가 후원하고 있다. 수상자는 거버넌스 구현, 성취도, 혁신 파급성, 창의성·참신성, 자기계발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동구의회는 한동기 의원이 제9대 동구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구민과 소통하고, 세계와 협업하는 동구만의 거버넌스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지역의 정체성을 반영한 지역대표축제 개발을 위한 5분 발언, 참고자료 요청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울란바트라 성긴하이르항구의회와의 국제교류를 통해 몽골과의 상호협력 의향서를 체결하는 성과도 달성했다.
한동기 의원은 "주민과 함께하는 풀뿌리 생활 정치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좋은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대표축제 개발과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구미시 "가수 이승환 콘서트 공연장 대관 취소…안전상 문제"
홍준표 "대구시장 졸업 시기 빨라질 수 있단 생각" 대선 출마 암시
부정선거 알레르기 반응 세력, 도대체 왜? [석민의News픽]
"이재명은 안 돼" 선관위가 막은 현수막 문구…결국 재논의
"김건희, 계엄날 3시간 동안 성형외과에…뭐 했나" 野 의혹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