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상인군경회 경북지부는 지난달 28일 경북도 보훈회관에서 제64차 정기총회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현숙 대구지방보훈청장, 이상흔 대구보훈병원장, 이도형 경북도 사회복지과장, 권광택 경북도의원, 박성일 경북교육청 행정국장, 최진수 NH농협은행 경북본부장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총회에선 보훈단체 육성 발전에 공헌한 공로로 김재윤 문경시 사회복지과장과 김홍태 김천시 복기획팀장에게 상이군경회 경북지부장 감사패를 수여했다.
상이군경회 회원 가운데는 총 8명이 각 경북도지사, 대구지방보훈청장, 경북도의장, 경북도교육감 표창패를 수상했다.
김성대 경북지부장은 모범회원 11명을 비롯해 상이군경회 우수직원, 대구지방보훈청, 경북남부·북부 보훈지청, 국립영천호국원, 대구보훈병원 직원 각 1명에게도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후 상이군경회 회원 자녀·손자녀 등 4명에게 백의장학금 600만원을, 경북지부가 자체로 지급하는 대흥장학생 2명에게 총 140만원의 장학금과 증서를 각각 수여했다.
이날 상이군경회 경북지부는 NH농협은행 경북본부와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현숙 대구지방보훈청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총회가 상이군경회 경북도지부의 결속과 화합을 도모하고 보훈단체의 위상을 높이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국가보훈부는 국가유공자의 명예를 더욱 드높이는 보훈정책으로 존경받는 보훈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성동 "김문수, 알량한 후보자리 지키려 회견…한심한 모습"
홍준표, 尹·한덕수 맹공 "김문수 밀어줘 나 떨어트리더니…"
'이재명 파기환송심' 대선 이후로 연기…"6월 18일"
한덕수 "김문수, 약속 지켜야…사실 아닌 주장 계속되면 바로잡을 것"
金-韓 단일화 2차 담판도 파행 …파국 치닫는 '反이재명 빅텐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