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경찰서,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 개최

입력 2024-03-29 11:04:54 수정 2024-03-29 11:52:10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 가시적 합동 순찰"

동부경찰서가 지난 27일 '2024년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동부경찰서 제공
동부경찰서가 지난 27일 '2024년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동부경찰서 제공

대구동부경찰서(서장 이근우)는 지역 치안 수요에 따른 맞춤형 예방 대응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2024년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를 지난 27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이근우 동부경찰서장과 기능별 과‧계장, 지역경찰관서장이 참석해, 지역 내 범죄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범죄 예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올해 신설된 범죄예방대응과는 지역 범죄예방 활동 계획, 민‧관 협업 공동체‧플랫폼 치안 활성화 프로젝트 등을 밝혔다.

범죄예방대응과는 범죄가 자주 발생하는 편의점에 대해 범죄예방 진단 및 경찰 경력을 집중 배치한다. 또 협력단체와 협업해 주민이 요청하는 지점과 시간대를 위주로 순찰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또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의 합동 순찰, 지역사회와 협업을 통한 범죄예방 환경설계(셉테드·CPTED) 사업 진행 등 다변화하는 치안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예방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이근우 동부경찰서장은 "이번 전략회의를 통해 지역 내 범죄예방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었다"며 "일상 속 위험 요소를 미리 진단하고 차단하는 맞춤형 예방활동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