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반, 심화반, 야간교육반 운영
경북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경영 마케팅 능력 향상과 농산물 판매, 농업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E-비즈니스 경영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농사철 시작으로 주간에 바쁜 농업인들을 위해 야간 교육반을 개설해 운영한다.
기초반은 지역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화반은 기초반 20시간 이상을 이수하거나 최근 1년 이내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농업경영·정보화 교육을 20시간 이상 이수한 관내 농업인이면 된다.
기초반은 지난 13일부터 4월 1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자상거래의 이해 ▷블로그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스마트스토어 운영 및 마케팅 전략 등을 학습한다.
교육은 매주 수·금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이며 농업기술센터 전산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심화반은 오는 6월 13일부터 7월 1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쇼핑몰 디자인 및 상품 등록 ▷쇼핑몰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유튜브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생성형 AI(인공지능)의 이해 ▷프롬프트 작성의 이해 등을 학습한다.
교육 시간은 목·금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이며 기초 과정 완료 후, 교육생을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권영금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교육이 농업인들의 농산물 직거래 소득 증대과 안정적인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업인 경영 마케팅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