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서울 소재 대학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홍제행복기숙사 입사생 10명(남자 2명, 여자 8명)을 선발한다.
2021년부터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사업으로 추진중인 서울 홍제행복기숙사 입사생은 한국사학진흥재단과 영주시가 입사쿼터제 사업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고 있다.
홍제행복기숙사는 서울시 서대문구 송죽길 62(홍제역 도보 10분)에 위치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서울 소재 대학교(전문대 포함)에 진학한 영주 출신 신입생 또는 재학생 ▷영주 소재 고등학교(단, 예·체능·검정고시 출신 학생은 관내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 졸업(예정)자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보호자)가 주민등록상(최종 전입일자 기준) 영주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 등이다.
1가구 1명만 지원 가능하나 선발 인원에 비해 신청 인원이 미달할 경우는 예외로 한다.
이달 30일까지 영주시청 선비인재양성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영주시 시청로1, 선비인재양성과)으로 신청하면 선발기준에 따라 심사해 다음 달 중 입사생을 확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와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남서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은 "홍제행복기숙사 입사생 지원사업은 거주 여건이 불안한 학생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다"며 "서울 소재 대학교 신입생·재학생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성동 "김문수, 알량한 후보자리 지키려 회견…한심한 모습"
'이재명 파기환송심' 대선 이후로 연기…"6월 18일"
한덕수 "김문수, 약속 지켜야…사실 아닌 주장 계속되면 바로잡을 것"
한덕수 전 총리, 국민의힘 전격 입당…"대한민국 기적 끝나선 안 돼"
김기현 "김문수, 단일화 믿은 당원에 사과해야"…"의원 20명 창당? 100% 반대" [뉴스캐비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