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원봉사자대회…"지역 사랑 헌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력 2023-12-07 19:46:25 수정 2023-12-08 19:08:26

가족, 주요 내빈 등 250여 명 참석…대상 홍종열, 본상 박정식·정미영 씨
市 “인센티브 강화 등 다양한 예우”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제27회 대구자원봉사자 대회'가 7일 대구중앙컨벤션센터에서 열려 내빈들이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대구시는 7일 올 한 해 지역사회를 위해 애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제27회 대구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대구자원봉사자대회는 나눔과 실천의 정신으로 자원봉사활동에 헌신한 봉사자를 적극 발굴해 격려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2003년부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라는 슬로건 아래 자원봉사자들과 가족, 주요 내빈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 공연, 자원봉사 헌장 낭독, 유공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 행사로 행사장 및 로비에서 자원봉사 수상자들의 활동 및 공적을 담은 전시회도 마련됐다.

시상식에서는 홍준표 대구시장이 '제21회 대구자원봉사대상'의 대상 및 본상 수상자, 자원봉사 유공자, 우수단체에 표창장(상장)을 수여했다.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은 구·군별 자원봉사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왼쪽부터 대상 수상자인 홍종열씨,홍준표 대구시장,본상 수상자인 박정식씨,정미영씨. 대구시 제공
왼쪽부터 대상 수상자인 홍종열씨,홍준표 대구시장,본상 수상자인 박정식씨,정미영씨. 대구시 제공


제21회 대구자원봉사 대상은 홍종열 씨, 본상은 박정식 씨와 정미영 씨가 수상했으며, 대통령상은 내당2·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희자 씨가, 국무총리상은 대구사랑봉사단 김점자 씨가 수상했다. 단체상은 대구가톨릭대학교 꼼지樂(락) 봉사단이 수상했다.

한편 대구시는 시민들의 자발적 자원봉사 참여 문화와 우수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인센티브 강화, 주요 행사 초청 등 다양한 예우를 확대하고 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자원봉사 선도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한 해 동안 앞장서 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