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공개강의와 학습관리시스템으로 아세안 한국어 교육 지원 나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교육부 부설 호찌민시한국교육원은 지난 10일 아세안 사이버대학 공개교육자료(ACU-OER·ASEAN Cyber University-Open Educational Resources) 플랫폼 및 학습관리시스템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호찌민시한국교육원은 ACU-OER 플랫폼에 탑재된 한국어 문화 관련 공개강의를 공동 활용할 수 있게 됐다.
KERIS는 호찌민시 초·중·고 교원과 교육원 소속 사업 담당관, 대학 한국어과 강사 등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진행하는 등 한국어 온라인 교육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KERIS가 추진 중인 아세안 사이버대학 프로젝트(ACU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ACU 프로젝트는 한-아세안의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 교류를 확대하고자 ACU-OER 플랫폼을 중심으로 각 나라별 대학의 공개강의를 공유하고,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프로젝트다.
2012년 11월 설립된 호찌민시한국교육원은 베트남 남부권역의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한편, 한국어 교사 및 강사의 재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다.
장금연 KERIS 대학학술본부장은 "호찌민시한국교육원의 교육 수요와 활동 범위가 넓어지면서 대면 교육으로 충족할 수 없는 부분을 온라인 교육으로 보완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국힘 '이진숙 면직검토'에 "그 논리면 임은정은 파면"
국민의힘 "728조 내년 예산, 포퓰리즘 가득한 빚더미"
트럼프 빼준 의자에 앉지 않은 李대통령…"경상도 예의"
홍준표, 유튜브 '홍카콜라' 재개…"세상 사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