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다가치보육 어린이집 사업’ 우수사례 공유회

입력 2023-10-09 15:17:30 수정 2023-10-09 18:57:09

협력·공유로 보육 서비스 향상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6일 어린이집 관계자와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다(多)가치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 우수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

'다(多)가치보육'은 4~5개의 어린이집이 하나의 그룹을 구성해 함께 운영하는 새로운 보육 모델이다. 어린이집 간 협력·나눔·공유로 운영 비용 부담을 완화하는 한편, 교사의 전문성 강화로 양질의 보육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교사와 부모 모두가 상생하는 어린이집 협력사업으로 한국보육진흥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날 우수사례 발표에서 ▷놀이공간, 교재교구 공유를 통한 예산 절감, ▷지역사회 연계와 재능기부를 통한 체험교육 기회 창출 사례가 특히 주목받았다. 프로그램 공동 진행에 따른 보육교사의 업무 분담이 보육 서비스의 질 향상으로 이어졌다는 평가가 많았다. 3개월간의 운영 경험을 공유하면서 개선사항을 이야기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김대권 구청장은 "다가치보육사업을 내실 있게 다져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앞으로 협력 모델을 활발히 개발해 안정적인 보육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