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 '인공지능 데이터 가공' 전문가 교육과정 운영

입력 2023-10-02 11:14:55

9일까지 데이터 라벨링 AIDE 자격증 과정 교육생 모집
오는 10~12일 초급 과정, 오는 16~19일 심화 과정 운영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이 오는 9일까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이 오는 9일까지 '데이터 라벨링 AIDE(인공지능 데이터 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DIP 제공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이 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데이터 라벨링 AIDE(인공지능 데이터 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DIP는 오는 9일까지 데이터 라벨링 AIDE 자격증 교육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데이터 라벨링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고도화를 위해 AI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형태로 데이터를 가공하는 작업이다.

교육은 초급 과정과 심화 과정으로 나눠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진행한다. 초급 과정은 오는 10~12일, 심화 과정은 오는 16~19일 수성알파시티 내 'K-디지털 플랫폼' 교육장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데이터 라벨링에 관심 있는 대구·경북 지역 주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DI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로 가능하다.

아울러 DIP는 K-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융합 훈련 시설 개방 ▷디지털 신기술 분야 역량 개발 지원 등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유현 DIP 원장은 "데이터 라벨링 자격증 교육과정을 통해 복잡한 형태의 데이터를 가공해 낼 수 있는 미래 유망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디지털 저변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