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페스타 경주로 ON’…경주시, 황금연휴 관광객 사로잡는다

입력 2023-09-20 15:59:33

추석특집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농축수산물 특별할인 등 이벤트도 풍성

지난해 추석 연휴기간 경주관광보문단지 호반광장에서 한 어린이가 제기차기를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지난해 추석 연휴기간 경주관광보문단지 호반광장에서 한 어린이가 제기차기를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추석페스타 경주로 ON' 주간을 운영한다.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경주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경주 전역에서는 공연과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교촌한옥마을 광장에서는 '신라오기' 공연과 추석특집 경주국악여행 '천태만상' 공연이 매일 펼쳐진다. 두 공연 관람객 전원에게는 명절맞이 기념품을 준다.

다음달 1일 황리단길에서는 '황남동 카니발 2023' 음악공연이, 교촌마을에서는 '꿈꾸는 예술무대'와 '7080 포크공연'이 열린다.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는 현대미술과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미술품을 만날 수 있는 '2023 경주아트페어'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한복을 입은 방문객은 대릉원을 비롯한 주요사적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유료 관광지 2곳을 입장하면 온누리상품권 1만원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실속 이벤트가 펼쳐진다. 경주 관광 SNS에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매일 미션 수행자 30명을 대상으로 놀이공원 입장권, 농수산품 할인권을 지급한다.

모바일앱 '경주로 ON'에서는 숙박업체와 경주로 ON 내 판매상품에 프로모션을 적용한다. 신경주역과 황리단길 일원에서는 '경주로 ON' 앱을 내려받은 이들에게 다양한 게임 참여기회와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가 열린다.

농축수산물 할인 이벤트도 풍성하다. 경주시가 운영하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경주몰'에서는 다음달 3일까지 '추석맞이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오프라인 매장인 경주시 농특산품 판매장' 본점(계림로 69)과 불국점(진현로1길 59-5) 등 2곳에서는 소비자들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경주천년한우는 오는 28일까지 용강동 본점과 외동‧보문‧안강‧용황점을 방문하면 최대 30% 할인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안강공설시장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수산물을 대상으로 1인당 5천원, 최대 1만원 할인쿠폰을 주는 행사가 펼쳐진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황금연휴 기간 경주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고 풍성한 먹거리를 맛보는 즐거운 시간을 갖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