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 재진입…틱톡 주간 인기 차트 정상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가 2014년 발매한 노래 'AEAO'로 모바일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을 중심으로 인기 역주행을 누리고 있다.
27일 소속사 아메바컬쳐에 따르면 다이나믹 듀오의 'AEAO'는 틱톡 크리에이티브 센터가 지난 26일 공개한 한국 지역 인기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AEAO'가 배경 음악으로 사용된 동영상은 최근 일주일 동안 최소 1만7천여개가 새로 올라온 것으로 집계됐다.
'AEAO'는 다이나믹 듀오가 2014년 발매한 싱글 '어 자이언트 스텝'(A Giant Step)의 타이틀곡이다.
발매 당시 미국 힙합계의 거장 DJ 프리미어와의 협업으로 주목받았으며 진솔한 랩 가사와 감성적이면서도 중독적인 후렴구로 사랑받았다.
2015년에는 세계적인 농구 비디오 게임 'NBA 2K16'의 배경 음악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틱톡에서 이 곡의 후렴구에 맞춰 립싱크를 하거나 사진을 편집해 올리는 식의 숏폼 콘텐츠가 유행하며 발매 9년 만에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8일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50' 차트에 글로벌 27위로 등장했으며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지역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등 역주행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멤버 최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갑자기 DJ프리미어 형과 함께한 노래 'AEAO'가 틱톡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세계 차트에서 역주행 중입니다. 이런 일이 처음이라 어안이 벙벙하면서 정말 좋네요"라고 소감을 말했으며 개코는 "이 노래의 예측 불가한 여정은 어디까지 흘러갈까"라고 적었다.
두 사람은 최근 공식 틱톡 계정을 개설해 직접 'AEAO'를 사용한 숏폼 영상을 올리며 인기에 화답하고 있다.
다이나믹 듀오는 올해 정규 10집을 발매한다.
지난 달 정규 10집에 앞선 리드 싱글 '투 키즈 온 더 블럭 파트 원'(2 Kids On The Block - Part.1)을 발매했으며 하반기 중으로 본 앨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尹, 상승세 탄 국정지지율 50% 근접… 다시 결집하는 대구경북 민심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