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기총회 경주서 열려

입력 2023-07-27 16:49:28

‘겨울철 농업용수 급수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채택

2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313차 정기총회가 열리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2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313차 정기총회가 열리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313차 정기총회가 2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경주시의회가 주관한 이날 정기총회엔 도내 20곳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행사는 안경숙(상주시의회 의장) 협의회장의 개회사,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의 환영사, 김성학 경주시 부시장과 이상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의 축사, 사회복지시설 성금 전달 및 수해 피해 성금 기탁, 본회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화백회의가 열렸던 신라 천년의 수도 경주에서 정기총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 발전과 주민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주민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자"고 말했다.

이어 "경주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장 한국적인 도시이자 충분한 숙박시설과 회의장을 갖춘 준비된 국제회의 도시"라며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통해 경북 시군이 함께 발전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활동사항을 청취하고, 동절기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정책적인 지원과 급수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는 '겨울철 농업용수 급수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