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절반이 경제적 이유로 여름휴가 포기?
SNS 판치는 화려한 사진에 우울함 느끼셨다고요?
호화 바캉스 아니어도 OK…휴가 이렇게도 즐긴다!
(쇼호스트ver.)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많이 더우시죠? 폭염이 찾아오니 몸이 근질~ 근질 어디론가 떠나야 할 것 같아요. 여행의 꽃! 하면 바로 여름휴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 MMM 투어에서 즈응말 야심찬 코스를 준비했어요.
지금까지 여름휴가 하면 50만원 짜리 풀빌라나 호텔 가거나 해외에서 편히 쉬다 오는 호화 여.름.휴.가 많이 찾으셨잖아요? 근데 이런 곳 비싸서 못 가는 분 많으신 거 다~~~~알고 있어요. 아니 글쎄 직장인 절반 이상이 경제적 여유 부족으로 여름휴가를 포기하거나 계획을 세우지도 못한다는데 SNS에 판치는 호화 여름휴가 사진 보고 '아휴 나는 왜 이렇나' 싶어 괜히 우울감만 커져 SNS 확 닫아버린 분들도 계시죠?
걱정마세요~ 화려하지 않아도, 돈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얼마든지 즐겁게 휴가를 만끽할 수 있.어.요. 자고로 휴가란 게 뭐겠습니까? 몸과 마음이 편하도록 푸욱~쉬고, 좋은 풍경 보고, 개인 취향에 맞게 각자 하고 싶은 거 원 없이 하면 그게 휴가 아니겠습니까?
그런 의.미.에.서 바로 MMM투어가 총 3가지 테마별 여행 패키지를 가져왔습니다. 특식도 준비돼 있고 관광지도 아~주 알차게 준비해놨는데 빨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출발해보시죠~!
◆[A패키지] 혼자 또 조용하게…온전히 '나'를 위한 여행
관광객 북적한 여행지 싫어! 누군가랑 함께 보다 나 혼자 있고 싶어! 하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A패키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단 집에서 원 없이 자고 일어나세요. 적당히 세수하고 나풀나풀 원피스 갈아입고 밀짚모자 눌러쓰고 호텔 조식 먹으러 갈 필요 절.대 없습니다. 까치집 머리, 부스스한 옷, 아직 떼지 못한 눈곱. A패키지에선 다 허.용 합니다. 일어나서 바로 밥 먹나요? 전.혀.요. 혹시 게임을 좋아하는 이라면 집에 있는 게임기 앞에부터 가세요. 소파에 편하게 누워 가볍게 게임 한판 때려줍니다!
게임을 한 시간 이상 했다면 슬슬 배가 고플 텐데요. 그러면 부엌으로 이동해 직접 나를 위해 만든 요리로 배를 채워주면 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나를 위해 만든 요리'인데요. 평소 내가 좋아하는 음식 남 눈치 안 보고 실컷 먹으면 됩니다.
자 이것만 해도 아직 시간은 오후 1시밖에 안 됐습니다. 아주 여유 그 자체인데요. 배가 부르면 간단한 운동도 추천 드립니다. 이 땡볕에 어딜 나가느냐고요? 걱정마세요. 저희 MMM투어가 시원한 집안에서 제주도 풍경을 보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실내 자전거가 있다면 TV 앞으로 끌고 오시고요. 요즘 TV로 유튜브 거의 볼 수 있으시잖아요? 유튜브에 '제주도 라이딩'이라고 쳐보시면 원하는 라이딩 시간만큼의 각종 영상이 나옵니다. 귀에 에어팟이나 버즈 꼭 끼시고요. 가볍게 30분 코스 영상 하나 틀어놓고 좋아하는 음악 들으며 열심히 달려보자고요.
정작 제주도 모습 보니…그냥 진짜 어디 떠날 걸 하는 아쉬움도 살짝 밀려올 텐데요. 뭐가 문젭니까. 가면 되죠! 어디 유튜브에 제주도 라이딩 영상만 있는 줄 압니까. 해외 곳곳을 VR 360도로 보여주는 영상도 숱합니다. 집에 VR기계 있으면 당장 착용하면 되고요. 없어도 괜찮습니다. 영상만 틀어놓고 소파에 세상 편안한 자세로 누워서 멍때려 보세요.
소화도 시켰고~게임도 다 했다~ 슬슬 야외로 나가고 싶은 마음도 들 테죠? 남 신경 쓰지 말고 세상에서 제일 편한 옷으로 갈아입고 슬리퍼 끌고 바깥 바람 쐬러 다녀옵시다. 집 근처 호수나 좋아하는 카페가 있으면 여유롭게 한 바퀴 돌고 온다고 생각하시고 그저 천천히 걸으면 됩니다. 그래도 나는 나가기 싫다 하는 분들 계시죠? 그럼 집에서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 보아요. 컬러링북 어때요? 쉽게 말해 색칠놀이인건데 여기 집중하다 보면 잡생각이 다 사라져서 기분 전환에 딱입니다.
홀로 시간을 보냈을 뿐인데 참 바쁜 하루죠? 거봐요. 어디 안 가도 알찬 휴가를 보낼 수 있다니까요~ 자 곧 저녁일 텐데 나 홀로 여름휴가를 또 잘 마무리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집에 욕조가 있다면 당장 물을 받아 욕조 안으로 들어갑시다. 반신욕으로 또 조용히 나만의 시간을 가지면 이로써 여름휴가는 완성됩니다. 욕조 머리맡에는 시원한 맥주 한 캔 놔두는 거 잊지 않으셨죠? 피로가 싹 풀립니다~
◆[B패키지] 그래도 여행은 연인과 함께 파! 짠하다 하지 말아요…가성비 여행
B패키지는 여름휴가는 무조건 연인과 함께 간다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사실 연인끼리 함께 휴가 떠나는 거 굉장히 어려운 일이잖아요. 돈도 돈이지만 둘이 일정 맞춰서 어디 떠나는 거 쉽지 않은 거 다 압니다. B패키지 선택하시면 이 어려운 과정 없어도 됩니다. 하루만 딱 시간을 내보라고요!
자자, B패키지 선택하신 커플들은 조금 부지런하셔야겠습니다. 가성비 챙기면서 하루 종일 둘이 딱 붙어있으려면 서둘러야 한다고요. 우선 1인당 4천원이나 할인받을 수 있는 조조 영화부터 한 편 갈게요? 이 영화관마저 가기 귀찮다~싶은 분들은 집에 계셔도 됩니다. 요즘 누구나 사용하는 OTT 많잖아요? 영화관보다 훨씬 폭넓은 영화를 고를 수 있으니 자취하는 연인 집에 간식거리 들고 모이는 거예요.
영화를 다 보고 나니 이게 여름휴가인지 주말 데이트인지 슬슬 혼란스러우실 텐데요. 꼼꼼한 MMM투어는 바로 이 지점까지 다 염두에 뒀습니다! 연인과 함께 떠나는 방구석 세계 드라이브 어떠세요?
오빠 차 뽑았다 널 데리러 가~ 방구석 세계 드라이브는 운전자의 피로까지 덜어주는 가성비 갑 데이트랍니다. 자자 인터넷에 'Drive&listen'이라고 쳐봅니다. 드라이버 시점에서 전 세계 주요 도시들을 달리는 사이트인데 런던, 파리, 뉴욕, 토론토 등 무려 55개국을 달릴 수 있다고요. 침대에 누워서 좋은 음악 하나 틀어놓고 드라이브 해보세요! 어머 분위기 너무 좋다~ 기분 전환되네~
아니 너무 방구석에만 있었더니 슬슬 현타가 온다구요? 그럼 어서 일어나세요. 휴가하면 관광지는 물론이고 박물관이나 미술관도 돌아보고 공연도 보는 게 국룰 아닙니까. 저희도 미술관, 박물관, 공연 투어를 떠납니다. 심지어 무료로요. 여러분 그거 아세요? 대구에 매달 무료나 입장료 1~3만원만 지불하면 전시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 엄청 많다는 걸요. 그래서 그 정보는 어디서 보냐고요?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에 가면 한눈에 볼 수 있으니 직접 원하는 공연이나 전시를 픽해서 바로 출발하면 됩니다.
여행인 듯, 데이트인 듯 하루를 알차게 보내셨나요? 아직 끝이 아닙니다. 요즘 캠핑도 많이 하잖아요. 하지만 캠핑하려면 장비도 사야 하고, 차도 있어야 하고 아니면 먹을 거 한가득 사서 캠핑장 찾으러 일일이 다니러 다녀야 하는데…이런 거 다 필요 없고! 몸만 가면 되는 연인과 함께하는 이색 캠핑 어때요?
바로 지역 공공 도서관에서 하는 북캉스입니다. 집은 덥고 그렇다고 에어컨을 계속 켜둘 수도 없으면 당장 연인 손을 잡고 도서관으로 향해보세요. 시원한 에어컨은 물론 푹신푹신한 의자도 구비돼 있어 밤새 편안하게 책 읽기를 즐기면 됩니다. 어라, 당장 8월 대구 구수산도서관에서 북캉스가 예정돼 있네요. 어서 신청하세요!
◆[C패키지] 휴가는 무조건 다 같이! 파티합시다~
혼자도 싫고 둘도 싫다. 난 무조건 여럿이서 함께하는 여름휴가가 좋다 하는 분들은 C패키지 주목해 주세요. 근사한 파티를 열어드립니다.
자 우선 모일 곳을 한군데 선정 해주세요. 파티룸이나 에어비앤비는 또 찾아보는데 시간도 돈도 드니까 자취하는 친구의 집에 슬쩍 발을 들이밀어 봅시다. 대신 게스트로 갖춰야 할 미덕이죠! 먹을 음식은 각자 사서 가는 겁니다. 포틀럭이라고 아시죠? 외국에서 하는 각자 음식을 조금씩 가져와서 나눠 먹는 식사를 뜻하는 말인데 우리도 그렇게 하면 됩니다.
아 여기서 조금 더 재미를 더하자면 요즘 SNS에 보면 '색깔별로 과자 사오기' 미션이 있거든요~ 과자 포장지별로 빨주노초파남보 색을 맞춰서 7개를 사 오면 되는데 다른 파티원과 겹치지 않도록 뭘 사갈까 고심하며 과자 고르는 재미가 있답니다.
파티원이 다 모였으니 이제 슬슬 파티를 시작해야겠죠? 연예인 박나래가 유행시킨 홈바(home bar) '나래바' 다들 아시죠? 우리도 친구 이름 따서 ㅇㅇ바라고 이름 붙이면 끝입니다. 비싼 위스키바, 오마카세 부러워 하지 마세요~ 편의점에서 파는 아이스크림과 음료, 술로 저렴하게 칵테일 만들어 먹는 방법 인터넷에 널리고 널렸습니다.
재료가 다 구비됐다면 이제부터 제조에 들어갑니다. 각자 사 온 음식을 예쁜 접시에 나눠 담고 직접 술도 흔들어 흔들어. 푸짐한 한 상이 차려졌네요! 아 여기서 빠질 수 없는 게 있죠. 바로 풍.경입니다. 유튜브를 켜 보라카이, 사이판, 하와이 풍경이라고 쳐보세요. 파란 하늘 파도가 철썩이는 풍경 앞에서 친구들과 함께 식사를 하자고요. 여기가 정녕 해외인가~ 내 집인가~
식사를 마쳤으면 입가심으로 가야 하는 곳이 있죠. 바로 카페입니다. 그런데 카페 찾아 밖으로 나갈 필요도 없어요. 홈바도 했었는데 홈 카페인들 뭔들 못하겠습니까. 집에 커피 한 통쯤은 있잖아요. 커피 한잔씩 내려~ 집 창가에 오순도순 둘러앉습니다. 요즘 유튜브에 '카페에서 들을만한 플레이리스트' 오만 개 있는 거 아시죠? 음악 틀어놓고 예쁜 탁자 위에 놓인 커피컵 사진 한 장 찍으면 유명 카페 하나도 안 부러우실 겁니다~
그렇게 오순도순 이야기 나누시고, 보드게임도 한판하고, 찰싹 붙어 무서운 영화나 TV 프로그램 하나 보고 나니 어느덧 밤이네요. 이대로 또 헤어지긴 아쉽잖아요. 파티원끼리 야경 보며 저녁 술자리하면서 또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라고요! 배달앱으로 회 한 사발만 시키면 충분합니다. 아깐 사이판, 보라카이 해외에 갔었죠? 이젠 여수 밤바다로 갑니다. 유튜브에 '여수 밤바다' 야경이라고 치면 버스커버스커의 '여수 밤바다' 노래와 함께 죽여주는 야경이 나옵니다. 집 조명도 은은한 무드 있는 조명으로 바꾼 뒤 도착한 회를 젓가락으로 한 접 들어 올리고 가득 채운 소주잔을 들어봅니다. 치얼쓰~~~~
어떤가요 여러분? 이런 여름휴가도 괜찮지 않나요? 어디 떠나지 못한다고 절망 마세요. 집이나 생활 반경을 안 벗어나도 내가 어떻게 즐기느냐에 따라 마음이 풍성한 휴가를 즐길 수 있어요. 이런 여름휴가 보낸다고 손가락질할 사람 전혀 없습니다. 어디서라도 진정 즐길 줄 아는 여러분이 챔.피.언입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