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내 고장 대구경북 다시보기(증보판)' 발간
군위군 편입 따라 최신 자료 반영 및 삼국유사 관련 내용 추가

대구시교육청은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반영해 발간한 '내 고장 대구경북 다시보기(증보판)' 1만부를 지역 학교, 도서관, 유관기관 등 536곳에 배부한다.
'내 고장 대구경북 다시보기(증보판)'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구경북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고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시교육청과 대구교육박물관이 지난 2021년 1월 발간한 자료이다.
이번에 발간한 증보판엔 군위군 편입과 관련해 기본적인 행정자료, 통계자료, 지도, 사진 등 최신 자료가 반영됐다. 기존 삼국유사와 관련된 내용을 강화해 대구경북 지역 전반에 걸친 더욱 풍성한 내용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시교육청은 2021년부터 우리 지역 바로 알기를 주제로 한 ▷학생 동아리 활동 ▷교원 연구회 활동 ▷퀴즈 골든벨 ▷UCC 공모전 ▷현장 체험 프로그램 등 우리 지역에 대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대구교육박물관 등과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내 고장 대구경북 다시보기 누리집(https://www.daegubook.com)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해 관련 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증보판 발간과 더불어 군위군 학생들이 관련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하고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우리 고장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조상들의 지혜를 공유하는 것은 현재를 사는 삶의 뿌리이자 미래를 위한 소중한 가치가 될 것"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지역의 역사와 삶의 발자취를 체험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