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업계, 디저트류·주얼리·속옷 등 할인 판매
마트, 편의점은 고양이·판다·곰 캐릭터 상품 출시

유통업계가 화이트데이 마케팅에 한창이다. 대백프라자는 오는 16일까지 '대백과 함께 설레는 봄' 행사와 함께 주얼리 매장 등에서 화이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백 제공
화이트데이(3·14)를 앞두고 유통 업계가 남심(男心) 잡기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각종 캐릭터 상품이 눈에 띈다. 편의점 업계는 유명 캐릭터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디저트류 상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고급스러움을 앞세운 백화점 업계는 화이트데이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할인 판매에 들어갔다.
◆백화점 업계 화이트데이 마케팅 활발
대백프라자는 오는 16일까지 '대백과 함께 설레는 봄' 행사를 진행하면서 화이트데이 마케팅을 함께 전개한다. 먼저 지하 1층 식품관 이벤트 매장에서 '화이트데이 사탕 바구니', '사탕 가방', '츄파춥스 부케', '이탈리아 아란첼리 캔디' 등 사탕 제품들을 한데 모아 판매한다.
5층 란제리 브랜드 매장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스위트 화이트데이 란제리 기프트 제안'을 열고 브랜드별로 대표 상품을 추천하면서 구매 금액대별로 파우치, 핸드크림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대백문화센터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12일 플라워 박스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대구 신세계백화점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장르별 행사를 마련했다. 식품관에서는 오는 16일까지 민트초코 브랜드 '민초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쉐이크부터 프로틴 볼, 쿠키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시식도 가능하다.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는 오는 14일까지 반지를 제외한 2개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에게는 1가지를 추가로 증정한다. '스와로브스키'와 '스톤헨지' 매장은 일부 품목에 한해 20%(반지 14%) 할인가에 판매하기로 했다. 또 '캘빈클라인 언더웨어'는 오는 19일까지 여성 속옷세트를 20% 할인하며, 스포츠 장르 '플랫폼'은 20만 원 이상 신발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스와로브스키' 매장에서는 화이트데이인 오는 14일까지 인기 액세서리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몰리즈' 에서는 목걸이, 귀걸이 세트 구매 시 추가 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하 1층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는 오는 19일까지 신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더해서 주말 특별 프로모션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5%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15일까지 '달달한 혜택이 가득한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열고 장화 신은 고양이, 쿵푸판다 등 캐릭터 브랜드 협업 상품을 판매한다. 홈플러스 제공
◆올해 화이트데이는 캐릭터 상품이 강세
올해 화이트데이 대형마트, 편의점 업계의 핵심 키워드는 '캐릭터'로 보인다. 홈플러스는 오는 15일까지 '달달한 혜택이 가득한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열고 초콜릿, 사탕, 젤리 등 간식류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장화 신은 고양이, 쿵푸판다 등 캐릭터를 활용한 '유니버셜 스튜디오'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단독 기획 상품으로 내놨다. 아이스크림 브랜드와 협업한 초코볼, 젤리 상품에는 추가 증정을 적용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라면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한 기획 상품도 있다. 대표 상품은 스누피 삽화가 있는 보냉 아웃도어 가방과 스키틀즈&몰티져스로 구성한 '한국마즈 스누피 아웃도어백 기획', 세 가지 게임이 가능한 포켓몬 패키지 '에이플러스 포켓몬스터 미로핀볼 캔디'다.
편지지를 동봉한 '산리오 초코바 편지지 기획'과 '롯데 ABC초코 미니언즈', '엔제이 포지타노 레몬 & 허브자몽'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아울러 400여 종에 이르는 화이트데이 기획전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사람에게는 상품권 5천원을 증정하기로 했다.
편의점 업계도 다양한 협업 상품으로 화이트데이 마케팅에 한창이다. CU는 일본 크리에이터가 만든 곰돌이 캐릭터 '담곰이',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가게'와 협업한 상품을 준비했다.
담곰이 열쇠고리·스티커 기획세트 각 5종과 과일 모양 젤리를 담은 '김씨네 종합선물', 테이프·커터가 들어 있는 '김씨네 박스 테이프'를 판매한다. 미국 영화 제작·배급사인 '워너브라더스'와 손잡고 톰과 제리, 트위티, 벅스 버니 등 캐릭터 열쇠고리를 넣은 틴케이스 3종도 출시한다.
GS25는 캐릭터 '짱구', 패션 브랜드 '발란사'와 협업했다. 10∼18일 '우리동네GS' 모바일 앱에서 사전 예약으로 짱구 캐릭터와 발란사 로고로 디자인된 반소매 티셔츠, 맨투맨 티셔츠, 후드티, 모자, 에코백 등 굿즈를 판매한다.
온라인 유통 강자 쿠팡의 경우 오는 14일까지 2030세대를 겨냥해 네 가지 테마로 구성한 화이트데이 테마관을 운영한다. ▷사탕·마카롱·초콜릿을 할인 판매하는 '달달함 가득 테마관' ▷니치향수 등 MZ세대 선호 상품을 모은 '취향 저격 테마관' ▷호텔·전시·여행 패키지 상품을 할인하는 '데이트코스 추천 테마관' ▷쿠키·무드등과 같은 DIY 상품을 판매하는 '정성 가득 테마관'이다.
간식류에 더해 선물과 데이트 코스까지 화이트데이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상품을 총망라했다는 설명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연인,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선물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모았다"며 "품질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