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항공관광과, 올해 3개 과정 성공적 운영…89명 수료생 배출
영진전문대(총장 최재영) 호텔항공관광과는 최근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호텔항공관광과는 교내 정보관 세미나실서 대구시 관계자와 학과 교수, 아카데미 수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 시작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는 포스트 코로나로 경영위기에 놓인 지역 외식업계의 활로를 찾고, 나아가 성공적이고 지속 성장 가능한 외식산업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구시 위생정책과 지방 보조금 지원을 받아 개설됐다.
아카데미는 1기 카페&베이커리 창업, 2기 포장배달전문점 창업, 3기 비건레스토랑 창업 과정으로 운영돼 예비 외식 창업 전문가 89명을 양성했다.
각 과정은 현장 실무형 창업교육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는데 ▷1단계 트렌드 분석, 원가 세무관리, 영업전략 홍보마케팅, 상권분석, 사업계획서 수립 ▷2단계 메뉴 조리 실무교육 ▷3단계 팀별 현장교육 ▷4단계 키워드림 멘토단의 1대1 맞춤주문식 점포 컨설팅 등을 거쳐 ▷5단계에선 실전 모의 창업경진대회를 열어 교육의 내실을 다졌다.
성과공유회에선 3개 과정을 수료하고 성공적으로 외식업을 창업했거나 창업 준비를 마친 사례가 발표돼, 교육 수료자 간에 생생한 외식업 창업과 경영 노하우를 공유·확산하는 기회가 됐다.
이번 성과공유회 발표는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를 시상했다. 2023년 5월 오픈을 준비 중인 김미희(3기) 씨가 '떡과 한과의 조화로운 사업계획'으로 대상을 차지했다. 경산에 피자피크를 연 이경민(2기) 씨가 최우수상을, 경북 영덕에 '보움 카페'를 창업한 사례를 발표한 이미경(1기) 씨가 우수상을 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