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목재 가공 플랫폼 Wedraw(이하 위드로우)가 지난 7월 28일부터 온라인 목재 CNC가공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였다.
넓은 작업 공간과 큰 장비를 구비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목재를 가공을 할 수 있으니 자신만의 온라인 목공 작업실을 소유할 수 있게 된다.
위드로우에서는 내가 원하는 크기와 모양을 쉽고 정교하게 그려낼 수 있는 도면 작업 기능을 지원하며 DXF 및 SVG 파일 형식의 도면 업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3D 화면을 통해 내가 원하는 모양에 맞춰 가공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가격을 확인한 후 구매를 진행하고 2~5일 내 택배 등을 통해 원하는 장소에서 목재 가공품을 수령할 수 있다.
위드로우 관계자는 "위드로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문 목공인부터 취미로 목공을 하는 일반인까지 간단하게 목재 가공 주문이 가능하다"며 "특히 CNC 가공이라는 효율적인 가공 방식에 대해 다소 제한적이었던 한국 목공 시장을 견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위드로우의 플랫폼은 오는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소펀&라이프쇼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李, 기어이 국민 역린 건드리나"…조국 특사명단 포함에 野반발
조국·정경심 이어…'위안부 횡령' 윤미향도 특사 대상 포함
김문수, 전한길 토론회서 "尹 전 대통령 입당, 당연히 받아…사전투표 제도 없앨 것"
'전대 소란' 논란에... "전한길, 모든 전당대회 출입 금지"
"배신자" "음모론자" 두 쪽 나버린 국민의힘 대구경북 합동연설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