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 토마토, 풋고추 등 10여개 제철 농산물
내년 2호점 개설 예정
포항시가 4일 경북도내 지자체 중 최초로 시청사 내에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을 정식 오픈했다.
시청사(포항시 남구 이동) 2층 로비에 위치한 직매장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주요 판매 품목은 애호박, 토마토, 풋고추, 시금치, 멜론, 애플수박 등 10여개의 제철 농산물이다. 구매는 현금과 포항사랑상품권으로 가능하다.
포항시는 상품별로 소포장 및 꾸러미 상품을 구성해 2천원~1만원 대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시중 가격보다 약 2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면서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 및 물가 안정에도 이바지하겠다는 복안이다.
직매장에 시금치 등을 납품하는 조성득 연일읍 중명작목반 이장은 "시청사 내에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우수농산물의 생산과 상품화에 주력해 로컬푸드 직매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내년 2호점 개설과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을 위한 국비공모사업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 및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마켓 할인행사와 포항사랑카드와의 연계시스템 구축, CU리테일 간편식(시금치 유부초밥) 개발, 지역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및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 촉진, 영일만친구 사랑장터 운영 등으로 지난해 매출액의 200%를 달성하는 등 지역 농가소득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농업의 고부가가치를 제고하고 농업·농촌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