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헬멧팀' 수상…IOT 이용한 전동 킥보드 헬멧 보관함 출품
구미대학교는 지난 1일 시청각홀에서 '2022 GU 스타트업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재학생들의 창의성 계발과 창업 아이디어 발굴 등으로 청년 취·창업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매년 마련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6개 학과 9개 팀 26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톡톡 튀는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본선 현장심사에서 아이템의 창의성, 접근방식, 경쟁력, 사업화 및 고객수요 창출 가능성 등을 평가해 7개 팀을 입선작으로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스마트경영과 1학년 오영은 학생 등 5명으로 구성된 '헬멧 팀'의 'IOT를 이용한 전동 킥보드 헬멧 보관함'이 선정돼 상장과 장학금 100만원을 받았다. 이 작품은 현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전동 킥보드의 안정과 위생 문제에 접근해 높은 사업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금상은 '리셀(RE shell) 바디스크럽'을 발표한 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 '업클램 팀'이, 은상은 '재활용품 압착기가 달린 분리수거함'을 발표한 사회복지과 '나비효과 팀'이 각각 수상했다.
대상과 금상 수상팀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는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권역대회에 학교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이승환 구미대 인재개발처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 앞으로 학생들이 관련 기업을 방문해서 전문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