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코로나 이후 시대 공공의료 역할 강화 심포지엄 개최

입력 2022-05-22 14:03:24

"공공의료 한 단계 발전하고 재도약위해 노력"

대구시가 지난 20일 라온제나 호텔에서
대구시가 지난 20일 라온제나 호텔에서 '코로나 이후 시대 공공의료 역할 강화 심포지엄'을 개최한 가운데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지난 20일 라온제나 호텔에서 '코로나 이후 시대 공공의료 역할 강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주관한 이날 심포지엄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방의료원 역할과 발전 방향, 기능 강화 접근 전략'을 주제로 진행했다.

조승연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방의료원의 역할과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이진용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실 소장이 '지방의료원의 기능 강화를 위한 접근 전략'을, 김종연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대구의 공공보건의료 현황과 대구의료원 역할'을 각각 발표했다.

대구의료원의 명확한 방향성 부재에 대한 지적과 함께 ▷대구의료원의 정책 비전 설정을 통한 재도약 방안 ▷대구의료원 역할 강화의 필수조건인 우수 의료인력 확보 방안 ▷지역거점 의료기관 역할을 통한 의료전달체계 재구성 등에 대한 토론도 이뤄졌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역 공공의료가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