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후 7시 대구 중구 '라일락뜨락1956'에서
서고는 20일 오후 7시 대구 중구 문화카페 '라일락뜨락1956'(대구 중구 서성로13길 7-20)에서 '음악과 맥주가 있는 북콘서트'를 연다.
이번 북콘서트는 박운석 대구수제맥주학교장이 '차근차근 수제맥주'를 출간함에 따라 수제맥주에 대한 재미있고 따끈따끈한 이야기와 진짜 수제맥주를 마시면서 음악을 듣고 소중한 인연을 맺고자 마련됐다.
'차근차근 수제맥주'는 수제맥주의 A에서 Z까지 한방에 해결해주는 지침서라고 할 수 있다.
박 교장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맥주는 자신이 직접 만들어 마시는 맥주라고 정의를 내린다. 박 교장은 8년간 수제맥주 공방과 교육을 하면서 겪은 시행착오를 통해 완성한 수제맥주를 알고 배우는 과정을 차근차근 쉽게 설명하고 있다. 집에서 가볍게 자가맥주를 만들어 먹고 싶은 애호가에서부터 수제맥주 창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제공해주려고 시도했다.
이를테면 집에서 맥주를 만들면서 이런 실수를 건너뛸 수 있다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든지, 집에서 대용할 수 있는 수제맥주장비 등은 물론, 취미로 시작한 맥주 만들기를 어떻게 부업 혹은 창업으로 발전시켜 나갈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이번에 북콘서트가 열리는 라일락뜨락1956은 민족시인 이상화의 생가로 대구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이다. 신간 '차근차근 수제맥주'를 이곳에서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문의) 010-9771-0001.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