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DX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 개최

입력 2022-05-12 14:04:58

KT 제공
KT 제공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 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를 열고 KT의 주거 관련 AI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11일 호텔 인터불고(EXCO) 아이리스홀에서 열린 이 세미나는 '더 나은 주거 생활 경험의 대중화'를 주제로 대구경북 내 주택조합·시행사 대표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수화 코그렌 대표이사(한국외대 겸임교수)는 '주거 문화 트렌드 변화' 강연을 시작으로 KT 공간·안전DX사업담당 배기동 상무가 'AI Space DX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또 'AI Space 도입 활용 사례' 등 업계 전문가들이 주택 시장 트렌드와 최신 기술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이후 참석자들은 최근 주택시장의 트렌드인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는 'AI주택형 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AI 주택형 솔루션'은 주택 내 설치된 조명기구,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과 같은 IoT 가전제품을 음성이나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다.

KT와 스마트홈 전문 기업 코맥스가 공동 개발해 아파트, 호텔과 같은 대형 건물뿐 아니라 지금까지 스마트홈 네트워크 구축이 어려웠던 소규모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에도 적용할 수 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AI스마트홈 서비스 확산'을 위해 대구시 고성동 'KT대구본부' 1층에 'AI주택형 솔루션'을 적용한 체험 공간을 구축, 관련 업계 종사들이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안창용 KT 대구경북광역본부장은 "주거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AI주택형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들이 편리하고 여유로운 삶을 영위하도록 KT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