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공동
27일 광주서 열린 지역문화 정책포럼 참여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회장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회장 박상언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대표이사)와 공동으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지역문화 정책과제 제안서를 발표했다.
27일 광주에서 열린 '지역문화 정책포럼'은 차기 정부 문화정책에 관해 문화예술계의 의견 수렴과 담론 형성의 장을 마련해, 지역문화재단의 공동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뤄졌다. 또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문화정책 제안을 통해 문화 분권과 문화 자치에 대한 새 정부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지역문화 정책포럼에서 제안한 정책과제는 총 15가지로, ▷지역 문화재정 확충 ▷문화자치 기반 구축 ▷지역문화재단 위상 강화 ▷지역과 사람 중심의 예술지원정책 전환 ▷문화시민의 보편적 권리 확대 등 5가지 목표로 나눠져있다.
강헌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장은 "지역문화 정책과제 제안서는 새 정부가 출범함에 따라 지역 문화정책에 관한 담론을 전국 단위로 확장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이번 포럼에서 제안하는 정책과제는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와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전국 문화재단의 대표성을 갖고 제안하는 만큼, 새 정부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