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신세계 '제6회 지역인재 희망장학금 전달식' 진행

입력 2022-04-21 14:45:18

대구신세계는 20일
대구신세계는 20일 '제6회 지역인재 희망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1억3천만원 장학금과 환경보호의 의미를 담은 모바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구신세계 제공

대구신세계는 20일 '제6회 지역인재 희망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1억3천만원 장학금과 환경보호의 의미를 담은 모바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구신세계 지역인재 희망 장학금'은 올해로 6회째를 맞는데, 선정된 130명의 중·고등학생에게 각 1백만원씩 매년 후원하고 있다.

올해는 2년여 동안 지속된 코로나19로 학업 환경이 어려워진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비중을 더 늘렸다.

또 대구신세계는 장학생들에게 웨이스트 제로에 도전하는 의미에서 종이 장학증서 대신 모바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는 최근 다양한 형태로 실천되고 있는 친환경 활동의 일환으로 모바일 파일 형태의 장학증서를 준비한 것이다.

그간 대구신세계는 매년 장학금 전달식 때마다 환경보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텀블러, 환경관련 도서, 수저세트 등을 지급해 왔다. 올해는 자원과 쓰레기를 절감하는 의미에서 기념품도 최소화했다.

백관근 대구신세계 대표는 "현지법인 대구신세계는 지역 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청소년을 위한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의 미래가 될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꿈을 이룰 수 있는 후원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