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4월15일 교육…기본 소양·직무수행 실무 능력 배양
포스코가 다음 달 4일까지 포항제철소 협력사 취업을 위한 교육에 참여할 구직자를 모집한다.
포항제철소 협력사 취업 희망자 교육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장인의 기본 소양과 직무수행 실무 능력을 교육한 뒤 인력이 필요한 포항제철소 협력사에 취업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기간은 2월 16일~4월15일 2개월 간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직업의식 함양과 실무능력 습득을 위한 교양·인성 교육 ▷기계실무 전기실무 ▷천장크레인 운전 ▷용접 등이다. 교육은 숙식을 포함해 전액무료이며 교육 참여자에게는 월 80만원의 훈련수당을 지급한다.
또 교육이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수료자에게는 포항제철소 기계·전기·조업 협력사 취업 면접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은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교육시스템(http://educs.posco.co.kr)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고졸 이상 학력(34세 이하)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 발표는 다음 달 7일, 최종합격자는 14일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우수 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소 협력사의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프로그램인 데, 해를 더할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에만 이 과정에서 220명 중 161명이 협력사 취업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