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자리, 인구증가, 문화·관광, 농업·환경 정책 아이디어
경북 영양군이 9월 24일까지 '별천지 영양, 별☆별 아이디어' 공모전에 나선다.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군정 혁신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군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나 이메일(sdh11069@korea.kr), 우편(영양군청 기획예산실) 등으로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제·일자리, 인구증가, 문화·관광, 농업·환경 정책 등 영양군 발전을 위한 모든 분야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주제로 이뤄진다.
단, 심사대상이 되는 제안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문제 제기나 단순한 의견·민원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 가능한 것으로 제한하고 있다.
공모기간 내 제출된 제안은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등을 기준으로 총 3단계의 심층 심사를 거치며, 선정된 우수 제안자에게는 군수 표창과 함께 1등 최대 100만 원 등의 상금이 지급된다.
결과는 11월 중 영양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우수 제안들은 담당 부서 간의 협의를 거쳐 실질적인 추진 계획 수립, 예산 확보 등의 과정을 통해 실제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오도창 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주민들과 적극 소통할 수 있는 기회로 여기고 있다. 영양군에 대한 관심어린 제안이 제안으로 끝나지 않도록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실질적인 정책에 반영해 군정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