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 온라인 축제로 개최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9일간 개최되는 '제23회 봉화은어축제'를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기로 했다.
봉화축제관광재단은 20일 긴급 이사회를 열고 "지난해 뉴노멀 시대 새로운 축제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한층 더 발전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축제로 추진하기 위해 준비해왔다"면서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봉화은어축제의 핵심 콘텐츠인 함께 어울려 즐기는 은어 반두‧맨손잡이 체험 등은 축제장 여건을 고려해 전면 취소하고, 축제의 연속성과 상징성 유지를 위해 '내곁에 ON, 봉화 은어축제'라는 슬로건으로 봉화은어축제 전용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현장 중계를 하기로 했다.
또 현장체험 행사를 즐길 수 없는 관광객들 위해 축제 개최전인 24일부터 8월 15일까지 은어 판매 드라이브 스루(생물 은어 및 대표 요리 튀김, 구이)를 운영, 은어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엄태항 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단절된 삶을 살고 있는 군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새로운 가치와 다양성을 가미하겠다"면서 "코로나 시대 새로운 축제관광 트렌드를 주도하는 선두주자가 되도록 만전의 준비를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