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에 ICT융합기술 지원
경북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22일 지역 중소기업 ICT융합기술 지원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출연 연구기관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김명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ICT융합 핵심 기술 개발 및 기술 지원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지역 특화 신규 과제 발굴 및 기획 ▷지역 현안 해결과 신성장 동력 기술 확보를 위한 지역 주도 R&D 추진 등에서 상호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 농업로봇실증센터 내 '스마트 ICT융합 안동연구실' 개소식도 가졌다. 박사급 연구원 2명을 안동연구실에 파견해 지역 내 중소기업의 ICT융합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또, 지역 대학(원)생들을 인턴십으로 활용해 지역의 인재들이 국가 출연 연구소에서 연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육성하게 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지역 혁신 성장을 위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변화에 대응하고, 상대적으로 기술력이 취약한 지역 기업들에 기술 지원과 인재 양성을 통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