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봉현愛두루두루' "반찬으로 사랑 전해요"

입력 2020-08-23 14:37:50 수정 2020-08-23 16:07:17

경북 영주시 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경북 영주시 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반찬으로 사랑을 나눠요' 사업을 추진했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 봉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현愛두루두루'(공동위원장 조윤현, 장진선)는 지난 21일 몸이 불편한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반찬으로 사랑을 전해요~' 사업을 펴 눈길을 끌었다.

'반찬으로 사랑을 전해요~' 사업은 익명의 후원자가 반찬을 지원하고 지역 주민들이 십시일반 기부한 후원금으로 건강음료를 구입 후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대상 가정 10가구를 직접 방문,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폈다.

장진선 민간부문 위원장은 "홀로 지내는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나눔 문화 확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사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 함께 나눌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현 공공부문 위원장(봉현 면장)은 "경제적 빈곤과 건강상의 문제로 스스로 식사해결이 어려운 대상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사업을 추진했다"며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경제적 빈곤 퇴치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