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1♡나눔 곳간' 마련해 이웃간 나눔의 장 펼쳐
"나눔 곳간을 마련해 이웃에 사랑을 전합니다!"
경북 영주시 영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두희·민병철)가 영주365시장(회장 권용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1♡나눔 곳간"을 설치해 나눔과 기부문화 정착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영1♡나눔 곳간은 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하면 생활이 어려운 이웃이 이 물건을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는 나눔 공간이다.
영주1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영1♡나눔 곳간은 영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맡아 운영한다. 영주365시장 상인들과 영주할인마트, 주민 등이 의류와 가전제품, 식재료, 생필품 등을 기부해 곳간을 채우면 생활이 어렵거나 나눔이 필요한 이웃들이 물품을 가져가는 방식이다.
1년 내내 고객과 함께하는 건강한 시장이라는 의미를 담은 영주365시장은 그동안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일에 앞장서 왔다.
민병철 영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영1♡나눔 곳간이야말로 이웃과 이웃이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마을복지공동체의 장"이라며 "어려운 이웃과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두희 영주1동 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연결하는 나눔 곳간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1♡나눔 곳간은 연중 개방되는데, 곳간을 채우고 나누기를 희망하는 주민은 영주1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54-639-78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