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8일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 개최
"풍기인견 입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냉장고 섬유로 불리는 국내 대표 브랜드 '풍기인견'을 판매하는 '2019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이 6월 7, 8일 이틀간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경북 영주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풍기인견발전협의회(회장 차대영)가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풍기인견 홍보전시관과 판매 부스를 통해 고가 인견 의류제품과 침구류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페스티벌 첫날인 7일 오후 7시 개막식 패션쇼에서는 평상복과 가족들이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 등의 의상이 선보인다.
인견은 목재펄프인 유칼립투스를 원료로 한 순수 식물성 자연섬유로, 선명한 광택과 시원함, 뛰어난 부드러움, 반발성, 흡수성을 가지고 있는 친환경 자연순환형 소재이며 가볍고 시원하며 몸에 붙지 않아 통풍이 잘되는 특징이 있어 예민한 피부를 가진 아이들에게 특히 좋다.
영주 풍기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풍기 인견은 1934년 풍기방직 설립 이후 현재까지 전국 인견 완제품 시장의 70% 이상(2015년 기준)을 차지하고 있으며 2008년 공산품 최초로 '특산 명품 웰빙인증'을 받은 후 2019년까지 12년 연속 해당 인증을 획득, 유명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2009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2년 특허청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 등을 한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다시 보이네 와"…참사 후 커뮤니티 도배된 글 논란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전광훈, 무안공항 참사에 "하나님이 사탄에게 허락한 것" 발언
음모설·가짜뉴스, 野 '펌프질'…朴·尹 탄핵 공통·차이점은?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