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모멘텀(주) 창원사업장, 이주배경 아동 언어발달 위한 '널응원한글' 사업에 500만 원 후원

입력 2026-02-12 15:13:07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화모멘텀(주) 창원사업장은 이주배경 아동 언어발달 위한
한화모멘텀(주) 창원사업장은 이주배경 아동 언어발달 위한 '널응원한글' 사업에 500만 원을 후원했다.

한화모멘텀(주) 창원사업장(사업장장 조형래)은 11일 초록우산(경남지역본부장 조민정)에 이주배경 아동들의 언어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널응원한글' 사업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취약계층 및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의 기초 문해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해부터 올해 11월까지 단계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오는 3월에는 사업 수행을 위한 협력기관을 모집해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운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후원금은 한글 학습을 위한 태블릿 PC 지원과 학습 프로그램 운영비로 사용되며, 아동들이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화모멘텀(주) 창원사업장 관계자는 "교육이 꼭 필요한 아동들이 한글을 배우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 지역사회와 기업이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교육 지원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초록우산은 1948년부터 어린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언제나 어린이 곁에서 함께 하는 아동복지전문기관이다. 개인, 기업, 단체 후원 참여 문의는 초록우산 경남지역본부 (T.055-237-9398)로 하면 된다.

최신 기사